본문 바로가기
TradingRoom/타점일지공유

오늘의 실수 러시아백신 관련주 - 이아이디 - 이트론 - 바이넥스- 이수앱지스 그외

by 주식다마고치 IIT 2021. 4. 21.

주식다마고치 일지 공유

 

오늘 지수 상황은 거의 원웨이로 빠지다가 하락을 멈춰둔 모양.

 

오늘 판단 미수가 있었다.

러시아백신 스푸트니크 관련주

 

 

이아이디
이트론
이수앱지스

오늘 이아이디 대장주를 필두로 2등주 이트론, 이화전기 3등주, 이수앱지스는 꼴지

 

애초에 러시아 백신 관련주 중 대장주가 바뀌고 후발주로 움직인다고 체크했고 이아이디, 이트론 둘중에 매매를 했어야 했는데 동전주에 증거금100 (증백) 종목이라 매매기준 제외 사유 두개가 걸렸다.

 

워낙 대장주가 쌘탓에 후발주들도 10% 구간까지는 일제히 처줄것이라 보고 이수앱지스를 잡았는데 아예 하지 말았어야 했다. 이수앱지스 19000원대 종목, 비중도 많이 회전 시켰는데 효율은 그닥... 결국 오버나잇... 효율 떨어지는 매매를 해버렸다. 

 

반성한다. 대장주가 최선!!! 최소한 2등주를 해야하는데 둘다 동전주에 증백 종목이라면 아예 이 테마를 건들이지 말았어야 했다.

 

동국제강 

 

오전장 매매, 추세 발생될때 추격매수 올라타서 스캘 먹고 나왔다.

 

 

태웅로직스

 

바로 가는 타이밍 아니구나~ 손절.

 

sk바이오사이언스

 

좋아하는 자리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질렀다. 한템포 쉬고 그대로 슈팅 분할매도! 이런 주식이 움직여주면 너무 감사하다. 조금 느릴지언정 단 1~2%만 먹어도 크다.

 

일양약품

 

강하게 시장가 매수가 들어오는 상황, 힘이 좋다고 느끼고 올라타서 사고 팔고 수익 극대화.

 

이렇게 쉽게 밀려버릴거라 생각하지 못하고 방심했던 것이 문제였다. 이후 하락 추세에서 무리하게 매수하다가 손절 손절~ 일양약품으로 낸 수익의 반 이상을 토했다 하하하하하 뒷편 매매는 아마추어 수준이었다. 반성해야겠다. 아무 생각없는 매매였다.

 

 

나노엔텍

 

돌파할때 따라붙어서 스캘, vi 이후 움직임이 애매하여 수익실현하였다.

 

 

사실 요즘 같은 장세는 단타보다는 스윙에만 집중해도 충분한 장세인데 두가지 다 하려니 장중에 너무 힘들긴 하다. 며칠 장세 확인하고 지수가 조정 잘 받고 다시 위로 나아간다면 스윙 비중을 대폭 늘릴 계획이다. 

 

아직은 조금 더 지켜봐야겠다.

 

 

 

 


주식다마고치

유튜브 

www.youtube.com/channel/UC0xK4gQnkIhymAzgoiHIURQ

 

주식다마고치 IIT

주식 트레이더의 관점

www.youtube.com


Comment

유튜브 커뮤니티 게시판에 1년이 훌쩍 넘은 시간 동안 공유해오며 불편했던 몇 가지로 인해 매매일지를 이곳에 공유하기로 마음먹었다. 물론 이 공간은 일상, 주식 잡담 등이 주가 될 것이며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통해 못다 한 이야기도 이곳에서 텍스트화 될 것이다.

 

트레이딩을 매일 하고 그것이 주축이기에 매매일지를 위와 같이 매일 공유하기는 힘들 것으로 보이며 사실 매일같이 자신의 타점을 공유하는 부담감도 분명 크다는 것을 고려해주시기 바란다. 하지만 기존보다 더 상세한 부분이 있기에 순도는 훨씬 더 높을 것이라 본다. 

 

구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가 원동력이 될 것이다.

참여라 함은 별다를 것이 없다. 좋아요 하트 눌러주시는 것과 댓글이다.

 

댓글